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소양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020년 4월 22일(수) 경북도청 지원 및 특별예산으로 마련한 방역물품 5종(보건용 마스크, 살균티슈, 안면보호대, 휴대용 손소독제, 경북형 마스크)을 등교개학을 준비하는 관내 전체 학교에 추가 지원하였다.
영양교육지원청은 현재까지 학교에 총 6차에 걸쳐 마스크, 소독제 등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지원하였고, 이번에 경북도청에서 지원한 경북형 마스크 470set와 특별예산으로 구입한 보건용 마스크 1,018매, 살균티슈 325개, 안면보호대 71개, 휴대용 손소독제 1,493개를 일괄 배부하며, 온라인 개학과 원격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직원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영양교육지원청 소양자 교육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등교개학을 준비하는 학교 구성원 모두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지원 물품을 잘 활용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영양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대응 24시간 긴급상황실 체계로 비상대책반을 확대 운영하여 등교개학을 대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수칙 준수,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