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컴업(COMUP) 유튜브’글로벌 구독자 관심 집중

중기부가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27개국에 2만4200명(4.24기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지난 4월 24일 기준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27개국에 2만4200명이라고 밝혔다.

‘컴업’은 한국의 창업생태계를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창업관계자와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써, 작년에 민간과 정부가 힘을 합쳐 개최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이다.

작년 11월 컴업 개최 전까지 유튜브 구독자는 국내 중심의 1,000명 수준에 불과했다.

그러나 행사 개최 후 5개월 만에 세계 27개국에 신규 구독자 2만3,000명이 넘게 추가돼 4월 24일 기준 누적 구독자가 2만4200명으로 전 세계가 우리나라 창업생태계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독자의 국가별 분포를 보면 93.7%(한국 구독자 6.3%)가 해외 구독자란 점에서 의미가 크며, 이러한 성장세는 타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의 유튜브 채널과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컴업’ 유튜브 채널은 ‘한국 창업 생태계, 현재와 10년 뒤 미래’, ‘컴업(COMEUP) 2019 하이라이트’, ‘유명 스타트업·벤처캐피털 강연’ 등 한국의 창업생태계 관련 콘텐츠를 전 세계 구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올해 11월 개최하는 ‘컴업(COMEUP) 2020’은 코로나19 극복과정에서 활약한 한국의 스타트업·벤처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이자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을 맞이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

중기부 이순배 창업정책총괄과장은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창업 환경을 고려하여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과 비대면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오는 5월에 열리는 ‘컴업 조직위원회 출범식’에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중소벤처기업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