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0년 스승의 날에 즈음하여 ‘스승존경, 제자사랑’의 행복한 교육활동 풍토 조성을 위해「2020. 스승의 날 기념 교육활동보호 정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선생님의 더 행복한 5월, 다 행복한 교육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2주 간, 도내 전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스승 존경, 제자 사랑’을 주제로 한‘한 줄 카피’,‘웹툰’,‘교육활동보호 정책 아이디어’등 3개 분야에 걸쳐 펼쳐진다.
‘한 줄 카피’ 공모는 스승 존중과 제자 사랑이 담겨 있고 교육활동 침해 예방이 연상될 수 있는 20자 이내의 문구를, ‘웹툰’ 공모는 4~10컷 이내의 웹툰 완결본, ‘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실질적이며 효율적인 교육활동보호 실천 및 개선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세부 공모 계획 및 신청양식은 각급 학교에 배포된 포스터의 QR코드나 도교육청 홈페이지의 팝업존, 경남행복교권드림센터 자료실에 접속하여 다운받을 수 있고, 응모 방법은 신청서와 출품작 등을 도교육청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하며, 당선작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공유하고, 다가오는 5월 15일 스승의 날에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김정희 학교혁신과장은“스승 존경과 제자 사랑으로 가득한 행복한 교실을 꿈꾸며 이번 공모전을 마련하였다”라며,“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선생님들께서 더 행복한 5월을 보내길 바라며, 이번 공모전에 도민들의 적극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