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산시민도서관, 2020 원북 시민 독서 릴레이 및 SNS홍보단’운영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임석규 관장)은 5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 ‘2020 원북 시민 독서 릴레이 및 SNS 홍보단’1,200명을 모집, 운영한다.

시민도서관은 원북 릴레이도서를 매년 4월 원북원부산 선정도서 선포식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배부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행사 개최가 불투명한 상황이어서 독서 릴레이 및 SNS 홍보단 참가 신청을 한 시민들에게 직접 책을 보내‘원북 시민 독서 릴레이’를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www.siminlib.go.kr)-평생문화강좌-온라인신청을 통해 일반인 300명, 청소년(중?고등학생) 300명, 초등학생 300명 등 총 900명을 모집한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소년과 어린이는 부모의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단, 본인 포함 5명 이상의 릴레이가 가능해야 한다.

참가자는 본인이 첫 주자가 되어 릴레이 대상자와 순서를 정한 뒤 원북도서를 읽은 후 도서 뒷면에 있는 릴레이지를 작성한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독서 릴레이를 진행하면 된다.

첫 주자는 10월 30일까지 마지막 주자의 릴레이지를 회수해 11월 15일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책으로 하나되는 부산’-‘원북원부산’-‘릴레이지 제출’에 등록하거나 팩스(810-8289)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도서관은 원북 SNS 홍보 참가자도 300명을 모집한다.

이들 참가자는 원북 도서를 읽은 후 자신의 SNS 계정에 독후감, 서평, 책 소개, 원북원부산 소개 글 등을 올리면 된다.

블로그를 활용할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원북 관련 홍보내용을 올린 후 부산교육청공공도서관블로그(부리부리) (https://blog.naver.com/withpenlib)를 이웃 추가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활용할 경우 자신의 SNS에 원북 관련 홍보내용을 올린 후 원북원부산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 .com/onebookonebusan),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nebookone busan), 트위터(https://twitter.com/onebookonebusan)에 친구추가(팔로우) 후 홍보완료 쪽지(DM) 보내기를 하면 된다.

시민도서관은 독서 릴레이와 SNS 홍보 참가자 중 우수 활동자 200명(독서 릴레이 150명, SNS 홍보 5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임석규 관장은“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가족, 이웃들과 소통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원북을 널리 홍보 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