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천일초등학교(교장 이재평)는 원격교육 선도학교로 4월 28일~29일 이틀간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맞춤형 학습꾸러미를 배부하였다.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가운데 지난 4월 16~17일 1차 학습꾸러미를 제공한 데 이어 EBS 라이브 특강 학습 내용을 고려하여 2차 학습꾸러미를 제작하였다. 학습꾸러미에는 원격수업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습지, 학습 활동에 필요한 준비물,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위한 담임선생님의 작은 선물 등이 포함되어 있다.
천일초 1, 2학년 교사들은 학부모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스마트 기기 조작 및 활용에 어려움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학습꾸러미를 제작하여 지원하였다. 원격학습 기간에도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학부모의 부담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차시별로 학습지와 준비물을 구성하였다.
학습꾸러미는 사회적 거리 두기 방법을 실천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와 워킹 스루의 방법으로 학부모에게 전달되었다.
워킹 스루로 학습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학부모는 “저학년 학생이라 원격수업이 막막하고 학습 활동이 한정되어 있어 흥미를 지속하기 힘들었는데 학습지와 준비물이 들어 있는 학습꾸러미 덕분에 활동이 다양해졌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천일초 한명아 교감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학년과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원격수업 방법과 학습꾸러미를 제공할 것이며 원격수업 중에도 학생들의 학력 및 학습에 대한 호기심이 저하되지 않도록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일초등학교는 원격수업에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코로나19 감염 예방 관리 안내 지침에 따라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방역 조치, 마스크 비축 등 등교 개학도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수원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