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98회 어린이날 기념 은평구 어린이를 위한 집콕! 온라인 어린이날 행사 진행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온가족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이벤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2020년 은평구 영유아를 위한 「집콕!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은평구는 매년 5월 구청광장에서 영유아를 위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확산이 우려되어 영유아 및 가족들의 안전을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어린이날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행사는 집콕! 뮤직뱅크, 은평구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집콕! 체험활동,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집콕! 꿈드림 키트 지원, 차콕! 자동차 극장으로 진행되며,

집콕! 뮤직뱅크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동영상(호박 따주소, 부엌 행진곡 등) 관람 후 집에서의 활동 사진을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커뮤니티-즐거운이야기에 올리면 우수 작품을 선정해서 은평구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준비한 어린이날 선물을 수여한다.

집콕! 체험활동은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놀이 키트를 지원하여 이를 이용한 집콕 활동을 영유아가 본인의 어린이집에 제출하면 각 원에서 개별적으로 시상을 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은평구청장(김미경)의 어린이날 축하카드도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들에 전달될 예정이다.

집콕! 꿈드림 키트 지원은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꿈드림 4종세트(줄넘기, 콩나물재배 키트, 놀이키트, 카네이션 만들기 키트)를 전달하여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며,

차콕! 자동차 극장이란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와 가족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갖고자 자동차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선착순 50대에 한해 미리 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epmjuccic.co.kr) 에서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우리 어린이들을 직접 만날 수 없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 준비한 이번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보육지원과(☎02-351-7102~7105)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은평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