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입시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을 위해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educenter.jungnang.go.kr)와 중랑구 공식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입시지원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입시지원 콘텐츠는 온라인 입시설명회, 1:1 컨설팅, 명문대 진학생의 합격스토리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온라인 설명회’는 입시제도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성공적으로 대입전략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의 동영상강의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총 8강으로 구성되며, 2021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2021학년 학생부 교과전형 등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았다.
온라인 1:1 컨설팅은 학생 및 학부모들의 개별 입시 상담 프로그램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는 전화?화상통화?홈페이지를 통해 전문가의 대학선택,공부방법생활기록부 관리법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사전 신청은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educenter.jungnang.go.kr)에서 하면 된다.
명문대 진학생의 합격스토리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프로그램 수강을 통해 도움을 받은 명문대 진학생들의 학습 노하우 및 동기부여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인터뷰 형식의 동영상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입지지원 콘텐츠가 코로나19로 인한 입시공백을 최소화하고 학부모 및 학생들의 입시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중랑구를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개관에 앞서 지난해 3월부터 일부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지원센터로 오는 2021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20개과정을 운영한바 있다.
[보도자료출처: 중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