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사천교육지원청, 등교개학 대비 감염병 모의훈련 실시

코로나19 상황으로 구성된 시나리오를 통한 관련 기관 훈련 개최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은 4월 29일(수), 등교 개학을 대비하여 관련 기관과의 감염병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등교 개학 이후 코로나19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등의 상황으로 구성된 시나리오를 통하여 관내 학교·보건소 담당자가 함께 참여하여 훈련이 진행되었다.

사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의 등교 개학을 대비하기 위하여 감염병 예방 물품 구입비 지원, 열화상카메라 구입비 지원, 보건교사 미배치교의 한시적 보건인력 예산 지원, 마스크 현물 지원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개학 준비의 일환으로 개학 후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으로 구성된 시나리오를 통하여 학교 현장의 각 담당자 및 관련 기관에서의 역할을 서로 숙지하여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하였다.

김법곤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본 훈련을 통해, 학교에서 보건소 및 교육지원청에 바라는 바와 학교를 위하여 교육지원청에서 도울 수 있는 것 등 유의미한 의견 교환이 있었다. 현재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크게 줄어 훈련이 실제 상황이 되지 않기를 바라지만,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감염병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며 상황 발생 시 필요한 각자의 역할을 한 번 더 짚어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직 확정되지 않은 등교 개학을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이 솔선수범하여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하고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한다”고 말하였다.

[보도자료출처: 사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