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세계김치연구소, 대한민국김치협회(회장 이하연)는 학교 급식용으로 납품되던 국산 김치의 모바일 판매를 추진한다.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급식 김치 납품 업체들의 경영상 애로 극복을 위해, 학교급식 김치 등 고품질 김치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세계김치연구소가 개발한 모바일 김치 쇼핑 전문 앱 ‘김치온’을 통하여 소비자가 간편하게 학교급식 김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비자들이 각자 선호에 맞는 김치를 고를 수 있도록 김치의 숙성도, 매운맛, 짠맛 등을 등급화한 정보를 제공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쿠폰(소진 시 조기종료)을 제공하는 등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가 김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치 판매를 원하는 업체들은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세계김치연구소로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 및 지원요건 등은 세계김치연구소 홈페이지(www.wikim.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5월부터 7월까지 매 첫 2주 동안 진행되는 “으랏차차 중소식품” 우체국 온라인 특별 기획전(mall.epost.go.kr)을 통해서도 우수한 품질의 국산 김치 판매를 지원한다.
온라인 입점 경험이 없는 업체에 대해서는 제품설명을 위한 상세 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하며, 소비자에게 할인쿠폰(10%, 소진 시 조기종료)을 제공하여 저렴하게 김치를 구매할 수 있다.
특별 기획전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기업지원센터(www.food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학교급식 김치의 모바일 판매가 김치 제조업체에게는 경영 개선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들에게는 값싸게 품질 좋은 김치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농림축산식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