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청년 동아리?청년 선진지 견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청년 5인 이상 참여 동아리에 최대 100만원 활동비 지원

익산시는 청년들이 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모여라 청년동아리 지원사업과 청년 선진지 견학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여라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아리에 사업비 지원을 통해 청년의 상호 교류 촉진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익산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10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동아리당 최대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비는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강사료, 교재비 및 재료 구입비, 공익 활동비, 모임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청년 선진지 견학 활동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자기개발, 정책발굴을 위한 견학 활동 지원을 통해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 구상 및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20팀을 선정하여 팀당 최대 50만원의 견학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비는 식비, 교통비, 숙박비, 체험비 등 견학과 직접 관련된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13일부터 5월 22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팀)는 참여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익산청년센터 청숲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다수의 청년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중복 신청은 불가하며 1개 사업을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익산청년센터 청숲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익산시청 일자리정책과 청년정책계(☎859-7382)로 문의하면 된다.

이범용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청년이 활력 넘치는 익산시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모두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청년지원 시책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익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