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 위(Wee)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제한된 관내 마음돌봄 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정서지원 키트 ‘쓰담쓰담 마음상자’를 제작해 지난 1일부터 각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쓰담쓰담 마음상자’는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신체 면역력 키우기, 마음 면역력 키우기, 관계 돈독히 하기 등의 세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과 손소독제, 가족 감사일기, 마음지키기 뉴스레터, 십자낱말퀴즈, 반려식물 잔디인형 키우기, 아이클레이, 컬러링 북, 보드게임, 간식류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몸과 마음을 함께 돌보고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며 가족 간 관계를 돈독하게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쓰담쓰담 마음상자를 받은 한 학부모는 “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 모를 제한된 일상을 보내던 중에 아이가 어린이날 선물을 받은 것처럼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답답하고 불안한 마음이 한결 놓인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쓰담쓰담 마음상자 전달을 통해 학생, 학부모, 상담자 간 마음거리를 한 발짝 좁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각적 방법을 통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유아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