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으로 성장하는 행복공동체’의 학교 교육 비전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하고 있는 응곡중학교(교장 김순기)는 학생들의 등교 개학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학생들이 학교에 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온라인 개학 실시에도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서는, 3월 온라인 개학 당시부터 EBS 등 기존 온라인강의에 의존하지 않고 우리 학교 비전과 교육목적에 맞는 강의 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등교 개학 이후에도 자연스럽게 수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며, 이를 기반으로 신뢰받은 학교, 준비된 교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3월부터 선도적으로 등교 개학 이후 단계별 학생생활수칙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 생활수칙은 국가 재난단계(심각-경계-주의)에 따라 단계별로 수립하여 준비하였으며, ‘학생 등하교시’, ‘교실 수업상황’, ‘급식상황’, ‘학생 생활교육’등을 구체적으로 구분하여 수립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또한, 단계별 학생생활수칙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쉽게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전 교사가 참여하는 ‘학생 교육용 영상’(제목 : 슬기로운 응곡 생활)을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으며, 이 영상을 관내 중학교에도 공유하여 지역사회 안전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응곡중학교 김순기 교장은 “학교는 학생들에게 무조건 안전한 곳이어야 한다”며 “학생의 안전을 위해 우리 선생님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9년차 혁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응곡중학교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성장기반을 갖춘 혁신학교’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