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근수)은 오는 5월 9일(토)과 5월 23일(토) 양일에 걸쳐 ?년 첨단기자재 활용 소그룹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3D 프린터 및 스캐너 △기체크로마토그래피(GC) △X선회절분석기(XRD) △로봇 △드론 △아두이노 △컴퓨터기반실험(MBL) △가상현실(VR) 등 아이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첨단기자재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도내 교원들의 첨단기자재 활용능력 강화를 통한 학생과학활동 지도력 함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6월부터 운영이 예정되어 있는 ‘공동실험실(개방형실험실, 토요실험과학, 학생활동 중심의 체험프로그램)’운영에 필요한 강사를 양성하여 도내 학생들이 제주미래교육연구원에서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지원 방안을 마련하려고 한다.
김근수 원장은“제주미래교육연구원이‘과학탐구체험관’및 ‘수학체험관’과 함께 ‘과학·수학·정보 관련 체험활동의 메카’로 자리잡기 위한 출발점으로 이번 연수를 실시 하고 있다”며,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이 아이들과 함께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을 방문하여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5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연수 △체온 측정 및 사회적 거리 유지 △손소독제를 이용한 소독 △마스크 착용 △실험용 장갑 착용 등 실시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미래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