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양주유치원 동료장학을 통한 놀이중심교육과정 이해

개정누리과정 적용을 위한 동료장학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양주유치원(원장 김우태)은 4월 20일(월) ~ 5월 6일(수)에 걸쳐 교사들이 2019 개정누리과정을 이해하고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를 도모하고자 학년별(연령별) 동료장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동료장학은 수업방법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수업컨설팅 및 수업주제 평가를 실시하여 기존의 교사중심 교육과정에서 유아·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추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특히, 유치원 교육수업안의 구성 및 놀이, 관찰, 기록, 놀이의 확장, 교사의 지원 등을 안내하여 놀이 속에서 배움으로 잇는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위해 즐거운 놀이 과정 이야기를 지원하기도 했다.

또한, 고경력 교사와 저경력 교사가 하나 되어 정보를 공유하고 수업에 적용해 보면서 유아의 놀이 속 배움을 경험해 보고 집단 지성을 발휘하여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였다.

동료장학 후에는 수업나눔 사례에 대한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으로「나 홀로 교육에서 다 함께 교육으로」수업 나눔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양주유치원 김우태 원장은 “개정교육과정의 이해와 유아를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 및 교사의 역할과 역량 증대를 위해 교사 재교육과 교육활동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면서“유아중심·놀이중심의 혁신양주유치원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