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 마음 지킴 캠페인 시행

Wee센터 온라인 상담, 학업중단 숙려제 홍보 및 코로나19로 유발될 수 있는 불안 조절 방법 안내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 Wee센터는 5월 7일(목) 연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천읍, 전곡읍 일대에서 마음 지킴 캠페인을 시행하였다.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Wee센터에서 실시하는 온라인상담과 학업중단 숙려제 등을 홍보함으로써, 비대면으로도 정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안내하고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함이다.

마음 지킴 캠페인에서는 온라인상담과 온라인 심리검사 홍보 및 이용 안내, 온라인 상담주간 행사 홍보, 코로나19로 유발될 수 있는 불안조절 방법 안내, 학업중단 숙려제 홍보 등이 이루어졌다.

‘온라인상담과 온라인 심리검사’를 통해 다가오는 6월 30일까지 연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도 상담 지원을 시행한다.

‘온라인 상담주간’은 OX퀴즈와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상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기 초 학교생활 적응을 높이는데 기여 한다.

‘코로나19로 유발될 수 있는 불안조절 방법 안내’는 가정에서도 스스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학업중단 숙려제’는 학업중단에 대해 신중히 고민하는 기간을 거칠 수 있도록 돕고, 학업 복귀 및 사회적응을 지원한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위와 같은 내용을 담은 리플렛과 함께 개인위생에 도움이 되는 손 소독 티슈 등을 제공하여 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시행하는 사업에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홍성순 교육장은 “순차적 개학을 앞두고 있는 만큼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기 전까지 학생들의 학교적응과 심리적 면역력 향상을 최대한 지원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연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