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지방세 납부, 율곡동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율곡동,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 펼쳐

경북 김천시 율곡동(동장 이우문)은 경자년을 맞이해 다양한 납세 편의서비스를 제공하여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방세 징수 결과, 율곡동의 많은 주민들이 지방세의 납부기한을 놓치고 독촉 및 체납 고지서를 받고 나서야 주민 센터로 문의 전화를 걸어온다는 결론을 내렸다. 즉, 체납액 중 많은 부분이 일부러 안 낸 것이 아니라, 정말‘깜빡해서’,‘몰라서’ 안 내는 세금도 상당하다는 것이다.

이런 분들을 위하여 율곡동 주민 센터에서는 내야할 세금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하고 있다.

첫 번째는 ARS 전화(1899-0341)를 이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에 접속하면 세금 납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자동이체를 미리 신청하는 것이다. 이는 납부기한에 맞추어 금융기관이나 동사무소에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납부 기한 경과로 인한 가산금 부담도 피할 수 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부과·징수하는 세금으로,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귀중한 재원으로 사용된다. 자신이 내야할 세금을 조금만 더 신경 쓴다면, 행정기관의 세금 징수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으로 세수를 확보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선진 사회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다. 율곡동민 모두 성실 납세자가 되어 우리 김천시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율곡동은 2020년도 연납분 및 수시분 자동차세와 정기분 등록면허세를 과세하여 기한 내 납부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김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