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코로나19 대응 동두천양주 교사 장학네트워크 구축 운영

원격수업 질관리 및 등교 개학 준비 지원을 위한 지구별 교사협의회 개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은 5월 6일~11일까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특수 교사 장학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코로나19 대응 원격교육 질 관리 및 등교개학 준비 협의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사 장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구별 교사협의회는 관내 교사들과 담당장학사가 함께 코로나19 대응 학교교육 정상화를 위한 협력적 상호대응을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협의회에서는 ▶원격교육 선도학교 운영 및 현장지원 컨설팅 장학활동 사례 공유 ▶ 원격수업 운영 질 관리를 통한 수업 전문성 교육 풍토 조성 ▶ 코로나19 계기 교육의 방법 전환, 학생 안전망 확보 사례 ▶ 등교 개학 개학이후 발생이 예상되는 문제 및 대응책 모색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초등지구별 교사 장학 네트워크에서는 관내 원격교육선도학교인 상수초등학교와 동두천신천초등학교 운영사례를 통해 원격수업의 질관리 방법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이후 재난 또는 다른 전염병 유행 시 온·오프라인 교육의 유연한 운영을 위한 학교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중등지구별 교사장학 네트워크에서는 지구별 온라인 수업 운영 사례 나눔과 개학대비 선제적, 종합적, 총체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협의를 통해 개학 이후 예상되는 급식운영, 학교방역, 시차등교, 예체능수업, 방과후학교 운영 방안 등에 대한 학교별 대응책을 제시하고 추후 교육부 지침을 기반으로 안전한 등교 개학 및 학사운영을 다짐하였다.

향후 동두천양주 교사 장학 네트워크에서는 학교혁신 교사네트워크, 학교자치 교사네트워크, 교육자원 교사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지역의 인적·물적·자원 및 프로그램 공유, 상호 교차 컨설팅을 통해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학생중심교육 실현, 교사별교육과정 현장 안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박정기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수업준비와 피드백을 위해 노력한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온라인 수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함양하고 등교 개학에 대한 꼼꼼한 준비를 통해 온라인으로 부족했던 영역을 대면교육을 통해 채워달라.”고 하였다.

[보도자료출처: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