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5월 8일 10시에 연천 유, 초,중,고 교장 및 교육지원청 업무영역별 담당자가 모두 참여한 가운데 등교 수업 관련 교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5월 13일부터 이루어지는 등교수업에 맞추어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학생들이 등교할 때에 일어날 수 있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마련하였다.
회의는 연천 관내 유,초,중,고 학교장이 모두 참석하였으며, 주요 안건은 연천 관내 학교 등교 수업 준비 현황 공유, 등교수업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안내, 유치원 등원수업에 따른 학사운영 방법 안내, 등교수업 대비 방역 및 소독 준비 철저 등 안전한 등교 개학을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하여 등교수업에 따른 코로나19예방 및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위해 출결, 교수학습평가 및 기록 등의 가이드 라인을 안내하고, 등교수업 후 확진자 발생 시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대응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연청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육장은 “이번 회의는 소규모학교의 개학 등교 시기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학부모 및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