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운정보건지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파주시 운정광역보건지소는 2020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소 전문가(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새로운 맞춤형 건강사업으로 참여자 모집 후 6월 중 시작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자는 만 20세~60세 파주시민(파주시 직장인 포함) 100명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고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자며 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별검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스마트 밴드(활동량계)와 총 3회의 무료 건강검진이 제공되며 6개월 동안 모바일 앱을 통해 식사일기, 운동량 등을 등록하면 전문가들에게 상담·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한상 파주시 운정보건지소장은 “코로나19로 건강관리가 어려운 시민들에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 삶의 질 향상에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대상자를 확대 운영해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헬스케어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방문상담 또는 전화(☎031-940-5683, 5609)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파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