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지난 12일(화)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계약 실무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150분 동안 학교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계약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이론교육과 더불어 강사와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연수원은 교육 이후 ‘계약실무 교육 단체메세지방’을 운영하여 습득한 내용을 2주간 퀴즈를 통해 복습하고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22일에는 지방공무원과 교육감소속근로자 60명을 대상으로 ‘학교행정 맞춤형 교육과정(교육감소속 근로자 급여)’도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휴대폰으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이번 교육을 통해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면서 “무엇보다 강사와 실시간 질의 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바로 해소할 수 있어서 마치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것 같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혜경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방공무원에게 제공할 연수 방법을 고민한 끝에 온라인 실시간 직무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면서 “앞으로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지방공무원들이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방안을 찾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