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5월 26일(화)부터 4주 동안 화요일, 목요일에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한 온라인 특별강좌를 시범 운영하고, 대구의 문학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제공하기 위해 5월 13일(수)부터 연중 온라인 전시「아이 心心, 동시」를 운영한다.
이번 특별강좌는 학부모가 자녀에게 직접 영어동화책을 읽어주며 다양한 책 읽어주기 기법을 익혀 자녀와의 소통지수를 높이는 「학부모 영어동화책 읽기」와 애니메이션 속의 팝송과 명대사를 통해 초등 3~6학년 어린이가 영어와 더욱 친해지는「애니메이션과 팝송으로 노래하는 영어」강좌로 구성되었으며, 수강생은 지정된 일시에 원격화상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운영되는 연중 온라인 전시회 「아이 心心, 동시」는 김동원 시인의 동시집인 『우리나라 연못 속 친구들』과 『태양셰프』에 수록된 동시 및 시화의 이미지를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감상할 수 있으며, 수록된 동시는 ‘여치이모’, ‘수박밭’등 우리에게 친숙한 동식물을 소재로 하여 재치 있게 표현한 작품과 ‘태양셰프’, ‘달빛 해킹’등 우주적 상상력이 톡톡 튀는 작품들이다.
김동원 시인은 1994년 등단한 이래 ‘구멍’, ‘처녀와 바다’등 4권의 시집과 2권의 동시집인 ‘우리나라 연못 속 친구들’, ‘태양 셰프’, 그 밖의 시 관련 이론서, 자료집 등을 출간하였으며, 현재 대구시인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동부도서관은 워킹스루 예약대출서비스, ‘온라인 독서회’, ‘가정의 달 기념 온라인 퀴즈’, ‘마음의 온도를 높이는 가족 영화&도서 추천’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강좌신청은 5월 14일(목) 오전 9시부터 5월 21(목) 오후 5시까지 강좌별 10명씩 선착순으로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dongbu)를 통해 모집하며, 모든 강좌는 무료이다. 강좌와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231-2233, 2243)로 문의하면 된다.
노경자 관장은 “이번 실시간 온라인 특별강좌는 시범강좌의 특성상 단기 소규모로 운영되지만 배움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또한 이번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대구시민들이 코로나 19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동심으로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동부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