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 칠봉초등학교, 등교 개학! 코로나 19 이렇게 대비해요

칠봉초 교직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주제 토론 열려

칠봉초등학교(교장 강경희) 교직원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 주제를 ‘등교 개학 ! 예상되는 문제 & 해결 방안’으로 정하고 안전한 등교 개학을 대비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주제 토론을 실시했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 학생들의 개별 상황을 고려하면서도 전체적인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 하루 일과나 장소에 따른 학교 공동 지침 및 대원칙 설정, 학생 발달을 고려한 구체적인 학년 지침 마련, 각 실 담임교사의 효과적인 대응 및 지도를 위한 필요 물품 구비 등에 대해 협의하였다.

또한 전교생 대상 안전교육 자료를 학교 상황에 맞게 공동제작하고 꾸준히 지도하자는 제안에 대해 대다수 교사가 적극적으로 동의하였고, 2차 협의에서는 이견이 있었던 사항과 구체적인 실행계획 및 인원 배정 등의 조율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하기로 하였다.

칠봉초 혁신진로부장교사는 “등교개학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거운 이런 시기야말로 집단사고의 힘, 모두가 당사자로서 고민하고, 협의하고 함께 결정한 사항을 철저히 실천한다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칠봉초 강경희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공동체의 힘으로 교사들의 불안을 낮추고, 교사들의 협의 결과에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양주 칠봉초등학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