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 삼숭중학교 온라인 스포츠클럽 나눔 챌린지

전교생 방구석 봉지차기 ‘봉다리 클라쓰’

삼숭중학교(교장 배경윤)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나눔 챌린지’를 실시하여 자택에서 온라인 학습만을 하고 있는 학생들의 움직임 활동을 유도해 체력을 유지·증진하고자 하였다.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나눔 챌린지를 각 학년별로 실시하여 온라인 학습에 지쳐있을 학생들의 정신건강과 체력수준의 유지·증진에 목적을 두고 ‘방구석 봉지차기’라는 신개념 체육활동인 온라인 스포츠클럽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스포츠클럽 챌린지를 학생들에게 홍보하고자 교장, 교감과 더불어 많은 선생님들도 영상 촬영에 참가하여 봉지차기 방법에 대해 역동적인 시범을 보여주었다.

또한 챌린지의 취지를 모든 학생들의“나눔”으로 삼아, 학생들이 챌린지에 참가만 해도 상품을 받을 수 있게 하여 운동을 잘하지 못하거나 체력수준이 낮은 학생들도 자신감을 갖게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민속놀이인 제기차기를 잘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공중에 떠 있는 시간이 길어 보다 쉽게 찰 수 있는 봉지차기를 통해 제기차기 방법의 원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삼숭중학교는 “코로나 19 감염 사태 속에서도 학생들이 자택에서 온라인 스포츠클럽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수업에 대한 흥미와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의미있는 교육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양주 삼숭중학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