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은 5월 13일을 시작으로 교육지원청 내 디딤돌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진행하였다.
이는 부서 내 부서 간의 정기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교육지원청의 민주적인 회의문화 정착 및 직원의 역량 제고로 현장지원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학습공동체는 현장지원능력을 강화하는데 교육지원청 내 6과 3센터 직원들이 한뜻을 모아 매월 첫째 주 수요일 부서 내, 둘째 주 부서 간, 넷째 주는 부서 통합으로 운영되고 있다.
각 과별로 2021 신규혁신학교 지정 확대를 방안, 혁신교육포럼 지원, 부서내 업무 공유 등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누며 모두가 주체가 되는 회의문화를 출발시킴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오는 5월 둘째주부터 실시할 부서 간 전문적 학습공동체에서는 교수학습국, 경영지원국 소속 장학사 팀장이 모여 학교현장의 각종 현안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과 신속한 대처를 위해 부서 내외 협업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문적 학습공동체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 교육지원청 내에서 주로 자신의 업무에 대한 고민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한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관점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협업의 중요성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남현석 교육장은“ 모든 직원이 소통·협력함에 있어서 긍정적인 마인드와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발상, 협력적 실천 의지, 그리고 힘찬 집단적 역량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내부 직원 역량을 높이기 위한 학습 조직화를 구축하여 부서내, 부서 간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화성오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