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2020년 제2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실시

일반보조금, 비의무관리단지 지원 등에 총 4억1천7백만원 지원

고양시는 노후된 공동주택의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관리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해 공동주택의 장수명화를 실현하기 위한 ‘2020년 제2차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제1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에서 사업예산 약42억7천3백만원 중 공용노후급수관 교체에 13억3천3백만원, 노후 승강기 교체공사 지원에 15억원, 일반보조금 지원에 약8억3천만원, 작년도부터 지원대상에 포함된 15년 경과한 비의무관리단지에 1억9천1백만원을 지원 결정했고, 제2차 사업에서는 일반보조금 지원 약3억6천9백만원, 비의무관리단지에 4천8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단지 별 지원 금액은 총사업비, 세대수, 공사종류에 따라 다르게 지급하며, 신청 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심사위원회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지원 항목은 변압기 교체, 저수조 유지?보수, 경로당 개?보수, 옥상방수, 보도블럭 교체 등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와 고양시 공동주택정보마당(http://apt.goyang.go.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020년 5월13일부터 6월12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고양시 공동주택정보마당을 통한 인터넷 접수(http://apt.goyang.go.kr)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보조금 사업으로 공동주택의 노후된 시설을 보수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하고,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고양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