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은희 교육감, 스승의 날 기념 영상 메시지 전달

선생님은 대구교육의 희망, 코로나19에 새로운 교육 열어가는 노력에 감사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대구 지역 교사들에게 영상으로 감사 메시지를 전하고, 선생님들의 행복과 보람된 교직생활을 기원한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에도 학생들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애쓴 교사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고 현직 교사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제작되었다. 교사들은 지난 4월 20일 온라인 개학을 맞으면서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원격 수업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에 적응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축하 영상에서 강은희 교육감은 “학생들을 향한 마음 하나로 새로운 교육을 열어 나가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은 뭉클한 감동이고 희망”이라고 전하며 “선생님들의 사랑이 아이들의 성장으로 열매 맺어, 모두가 함께 빛날 대구교육의 내일을 위해 교육청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영상은 약 2분 분량으로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돼 온라인으로 지역 교사 및 교육가족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은 교사들이 가르치는 보람을 느끼며 교육활동을 해나갈 수 있도록 교육권보호센터 설립, 에듀힐링센터-휴(休교) 및 에듀클리닉 운영, 우수교사 학습연구년제 운영, 아름다운 선생님 발굴?홍보 등의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