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창군, 진부문화예술창작스튜디오 개관기념“평창 그리고 Drawing 평화”미술전시회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진부문화예술창작스튜디오 개관을 기념하여 5월 14일부터 31일까지‘평창 그리고 Drawing 평화’라는 주제로 미술전시회를 개최한다.

진부문화예술창작스튜디오는 공공유휴시설로 방치되어 있던 (구)진부보건지소를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하여 탈바꿈시킨 지역문화 예술 공간으로 지난해 12월에 사업을 완료하였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개관이 연기되었다가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공개된다.

평창미술인협회(회장 권용택)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평창 그리고 Drawing 평화’라는 주제로 권용택 화백의 ‘발왕산 평화봉’을 비롯하여 여러 전문작가들 각자의 표현 방식으로 ‘평창의 정서’와 ‘평화도시 평창의 이미지’를 담아낸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며, 지역 미술인동호회인 평창화우회 회원들의 작품 50여점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진부문화예술창작스튜디오는 개관기념 전시회를 시작으로 전문작가 개인전, 아마추어 동호인 전시회 등 다양한 기획전시 뿐만 아니라 미술인의 재능기부를 통한 교육?체험프로그램도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평창군수는 “문화예술 인프라를 조성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 주민 누구나 쉽게 다가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평창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