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대)은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육장이 직접 전 직원에게 감사인사와 청렴메세지를 담은 꽃바구니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대응에 노고가 많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교육장의 청렴메세지를 공유하여 청렴의지를 높이는 효과와 함께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대비해 카네이션 등 소수 꽃 품목을 대량 생산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와 등교가 늦어짐에 따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화훼농가를 돕고자 하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아울러 행사 경비는 2019년도 공공기관 성과평가 우수기관(교육지원청부문) 포상금으로 추진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지난 해 양산교육지원청은 4개 부서 중 3개 부서가 경남교육청 전체 53개 부서 중 1위, 2위, 4위를 차지하는 높은 성과를 나타낸 바 있다.
박종대 교육장은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직원들의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아름다운 꽃으로 전달할 수 있어 행복하고 지역화훼농가의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앞으로도 우리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코로나19 극복과 청렴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대응으로 교육기관에 대한 철저한 방역체계 추진과 함께 청렴 꽃밭 가꾸기, 전통시장과의 자매결연, 지출활성화 등 지역농가돕기와 경제위기 극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양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