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들의 신체활동 부족을 해소하고 면역력과 체력을 키우기 위해 ‘가족공감 행복체력 기르기 프로그램’을 개발해 각급 학교에 제공했다.
‘가족공감 행복체력 기르기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동작을 따라하면서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가족 간 친밀감을 더욱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근력과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가족공감 행복체력 기르기 프로그램과 국민체육진흥공단 체력운동 동영상 590개 사이트를 함께 안내해 온가족이 즐겁게 따라하면서 체력과 면역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집중력과 신체활동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체육교사와 함께하는 5분 건강체조’를 제작해 체육교과 수업뿐만 아니라 원격수업 전, 후 실내체조 동작을 따라하면서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강화하고 수업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교육청 임오섭 체육보건과장은 “온라인 개학과 동시에 학교현장에서 원격수업에 필요한 체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내실 있는 체육수업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가정에서도 자녀와 학부모가 체력과 면역력을 키워 코로나19를 다 함께 이겨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