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성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18일부터 모바일형 고성사랑상품권으로도 언제든지 신청가능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5월 18일부터 5부제 신청제한 없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모바일형 고성사랑상품권으로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게 했다.

고성군 모바일형 고성사랑상품권 재난지원금은 ▲고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연동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홈페이지 검색 ▲모바일(앱)결제앱(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을 활용해 신청 가능하다.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은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성명, 생년월일, 주민등록 주소를 입력하면 신청이 간편하게 진행된다. 다만 세대주만 신청가능하며, 긴급재난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표상 거주지와 가구수를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해야 한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가족과 나눠쓰기’도 가능하며, 배분금액은 자율적으로 조정가능하다. 나눠쓰기 신청은 신청당일 오후 11시 30분까지만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폰 제로페이 결제앱을 활용하면 군민들의 신청편의는 물론 간편한 결제도 가능하다”며 “가맹점 결제 수수료가 없는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으로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을 주는 착한소비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모바일 고성사랑상품권 신청 첫 주 선착순 1000명에게 고성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보도자료출처: 대전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