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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위기속 경북 세일 페스타로 지역기업 숨통 트여..

경북 세일 페스타 개시 일주일 만에 41억원 판매

경상북도는 5월 1일 쿠팡, 위메프, 티몬, 우체국쇼핑, 공영쇼핑에서 개 시한 「경북 세일 페스타」가 5월 첫째 주(5.1∼5.7) 매출 성과가 41 억원 판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500여개 입점기업을 시작으로 경북우수기업을 지속 발굴해 일 주일 만에 두 배 이상 늘어난 1,285개의 경북기업이 입점해 있다.

이런 결과는 “경북 세일 페스타”홍보 이미지 및 영상을 별도 제작 하여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및 맘카페, 인스타그램 등 기존 오프라인 홍보와 차이를 둔 바이럴마케팅에 집중한 홍보전략이 코로 나19 상황의 비대면 트랜드에 최적의 홍보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전년 대비 올해 3월 온라인 쇼핑 매출액 중 농축산물, 음?식료 품이 66.1%나 증가한 통계청의 온라인 쇼핑 동향을 반영해 경북 대표 상품을 구성했다. 이것이 소비자 구매동향과 일치해 좋은 결과를 가 져왔다.

각 쇼핑몰 특징에 맞춘 상품구성 전략과 쿠팡의 로켓배송을 활용한 농식품 배송도 소비자의 트랜드와 부합했다. 특히 지자체 최초로 쿠 팡과 연계해 경북의 대표적인 농식품을 로켓배송으로 신속하게 전달 함으로써 빠른 배송을 추구하는 트랜드와 맞아 떨어졌다.

아울러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소비심리의 상승에 맞춰 경북도의 발 빠른 경북 세일 파스타 기획 개시가 맞물려 매출이 상승되었다고 분 석된다.

경북 세일 페스타가 끝나는 6월부터는 경상북도의 시즌별 테마에 맞 춘 「경상북도를 담다」시리즈를 통해 계절별 특징에 맞는 경북의 제 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북도는 추경예산에 오프라인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기업 지원을 위해 「온라인쇼핑몰 기획전」사업을 신규 편성하는 등 도내 기업들의 쇼핑몰 입점문턱을 낮추고 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의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마련 한 기획전에 많이 구매해주신 전 국민에게 감사드리며, 참여한 모든 경북 업체에게 많은 응원을 계속적으로 해주어 경북의 재도약을 보여 줄 수 있는 기회를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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