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상으로 먼저 등교 개학했어요~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슬기로운 학교생활 안내 영상 제작

대전목동초등학교(교장 김명희)는 등교수업 일정이 다가옴에 따라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슬기로운 학교생활’안내』영상을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안내하였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은 학년별 특성을 반영하여 각 학년별로 영상 제작을 하였으며, 이 영상은 e-학습터를 통해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영상으로 개학 일정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목동초등학교는 세 개의 교문이 있어 등교하는 학생들의 동선을 고려한 등교 방법 안내, 등교 시 열화상 카메라를 통과하는 방법, 교실 입실 전 발열 체크하는 방법, 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생활 수칙, 생활지도 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학생들이 꼭 지켜야 할 생활 수칙을 등교 시간, 수업 시간, 쉬는 시간 그리고 급식 시간과 하교 시간으로 나누어 담았다. 무엇보다 이번 영상에는 각 학년 담임선생님들이 직접 출연해 등교 시에 실제로 생활해야 하는 학교와 교실에서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방법을 안내하는 모습이 뜻깊었다. 무엇보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담임선생님들의 모습이 영상을 통해 나타나자 학생들로부터 반가움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목동초등학교 교장 김명희는 안전영상 속에 깜짝 출연해“모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등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대전목동초등학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