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목동초등학교(교장 김명희)는 등교수업 일정이 다가옴에 따라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슬기로운 학교생활’안내』영상을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안내하였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은 학년별 특성을 반영하여 각 학년별로 영상 제작을 하였으며, 이 영상은 e-학습터를 통해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영상으로 개학 일정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목동초등학교는 세 개의 교문이 있어 등교하는 학생들의 동선을 고려한 등교 방법 안내, 등교 시 열화상 카메라를 통과하는 방법, 교실 입실 전 발열 체크하는 방법, 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생활 수칙, 생활지도 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학생들이 꼭 지켜야 할 생활 수칙을 등교 시간, 수업 시간, 쉬는 시간 그리고 급식 시간과 하교 시간으로 나누어 담았다. 무엇보다 이번 영상에는 각 학년 담임선생님들이 직접 출연해 등교 시에 실제로 생활해야 하는 학교와 교실에서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방법을 안내하는 모습이 뜻깊었다. 무엇보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담임선생님들의 모습이 영상을 통해 나타나자 학생들로부터 반가움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목동초등학교 교장 김명희는 안전영상 속에 깜짝 출연해“모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등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대전목동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