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은 2020년 5월 16일(토) 2020학년도 영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수업을 원격수업으로 시작하였다.
영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코로나19사태로 개강을 연기했던 영재수업을 원격학습으로 전환하여 5월 16(토)부터 시작 하였다.
영재교육원 원격수업 시작을 위해 사전에 영재교재 및 준비물을 드라이브스루로 배부하였으며, 과정별 강사와 학생·학부모가 수업 실시전 소통을 철저히 하여 과정별 플랫폼을 마련하였고, 당일 영재수업도 온라인학습으로 원할히 진행되었다.
영재교육원 원격수업은 과정별로 쌍방향 학습, 콘텐츠 활용 학습, 과제학습등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원격학습에 참여한 이00학생은“학교수업을 원격으로 하고 있어서 원격학습에 익숙하다. 영재 수업도 학교 수업처럼 진행되어 어렵지 않게 수업을 할 수 있었고 재미있는 활동들로 학습을 해서 좋았다. 온라인으로나마 새로운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지만 하루 빨리 출석수업이 진행되어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영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모든 학교가 정상적으로 등교수업을 시작하는 6월 13일(토)부터는 원격수업을 출석수업으로 전환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