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남교육지원청, 중학교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울산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 위(Wee)센터는 18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2020학년도 관내 중학교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현장 사례중심 청소년 상담 및 학부모 상담 개입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을 비롯하여 참석자 출입 시 발열체크와 손 소독, 참석자간 1m 거리이상 띄우기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다가올 등교개학을 맞이하여 학교 현장에서 만나는 학생들의 문제행동을 이해하고 문제 대처능력 향상 및 지지체계를 강화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갈등 해소 및 상담에 대한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1부 강의에서는 청소년과 학부모 상담에 대한 예시 자료를 유형별로 정리하여 이론적 지식과 개입방법에 대한 이해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2부 강의에서는 예시 자료에 대한 강연자와 전문상담인력들 간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가올 등교 개학을 맞이하여 연수를 통해 배운 전문적 지식과 기법들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마음건강을 유지하면서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강남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