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주도, 농업인 e-비즈니스 활성화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SNS·블로그·스마트 스토어·판매채널 등 4개 과정 80명 오늘부터 모집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농산물 구매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이 농산물 전자상거래 농업인 육성에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오늘(19일)부터 ‘2020년 농업인 e-비즈니스 활성화 기초 4개 과정’ 교육생 8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의 인터넷, 모바일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능력 배양을 통해 농업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 자격은 서귀포시에 거주하거나 농장 소재지가 서귀포인 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또는 농업 종사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검토 후 선발할 예정이다.

단, 이전 교육 이수자는 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중급·심화반 교육 참여 유도를 위해 선발에서 제외한다.

교육 과정은 SNS 및 블로그 홍보반 등 홍보기초 2개 과정, 스마트 스토어 활용반 판매기초, 개인 판매채널 이용 마케팅기초 등 4개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각 과정별 20명으로 1인 2개 과정 신청이 가능하며 홍보기초 과정은 16시간, 판매·마케팅 기초과정은 12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m○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SNS를 활용 고객관리 및 홍보의 필요성, 블로그 이용 포스팅 및 고객관리법, 개인판매 채널 구축 및 판매 실습, 온라인 광고 활용 고객관리법 등이다.


■ 교육 신청은 전화(☏760-7822~25), 현장 방문 또는 메일(bhi1317@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신근명 농촌자원팀장은 “농산물 구매 트렌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어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능력 배양을 위해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면서 “농산물 직거래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