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고등학교(학교장 김진훈)는 5월 20일(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등교 수업을 실시하였다. 그동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등교 수업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쌍방향 실시간 수업과 콘텐츠 등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을 통하여 학습에 임하였는데, 드디어 이날 등교 수업을 진행하게 되어 교사와 학생 모두 환영하는 표정이었다.
특별 소독, 교실 책상 재배치, 마스크 비치 등 등교 수업 전까지 모든 등교 수업 준비를 완료하였으며, 등교일에 교문 및 현관 앞에서 두 차례 발열 체크를 실시하였고, 점심시간에도 또 한 번 체크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철저히 대비하였다. 또한, 복도 한 방향 통행하기 등 방역 및 실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에도 힘썼다.
특히 학생 급식 방역에 중점을 두어 급식실 전체 특별 소독은 물론, 배식 급식실 칸막이 설치를 이미 완비하였고, 급식 시간 차이를 둔 배식, 항균 티슈 배치, 학년별 지정 좌석제 등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오래간만의 등교 개학에 설렘과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기 위해 마스크 쓰기, 손 소독하기, 기침 예절 지키기를 생활화하였다.
이날 3학년 이○○ 학생은 “그동안 온라인 수업을 하면서 선생님과 친구들이 보고 싶었고, 교실에서 함께 수업할 시간을 기다려왔는데, 오늘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니 정말 반갑고, 더욱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하였다.
[보도자료출처: 경북 영덕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