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연천 관내 식재료꾸러미 지원사업에 연천 친환경 쌀 포함 지원’

연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재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 미사용 학교급식경비 지원
코로나19로 3월부터 5월까지 미사용된 연천지역 학교급식경비를 학교급식 운영체제 유지와 학부모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식재료꾸러미 5만원과 모바일상품권 5만원, 총 1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이중 식재료꾸러미는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가중된 학부모 부담을 덜고, 관내 친환경 쌀 재배농가와 납품업체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식재료꾸러미에 연천 친환경 쌀을 포함하여 과일, 야채, 육류, 잡곡, 가공품, 김치 등을 학교 구성원의 의사를 반영해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해당 학교 재학생의 가정에 전달한다.

모바일상품권은 학부모가 농협몰(www.nonghyupmall.com)을 통해 쌀, 과일, 채소, 축산, 수산, 김치, 가공식품 등 식재료를 기호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식재료 이외의 구매는 제한되며 경기도 농·축·수산물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연천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육장은 “식재료꾸러미 및 모바일상품권 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대체 판로에 어려움을 격는 관내 친환경 농가, 경기도내 생산농가, 납품업체 등을 도울 수 있는 사업으로 관내 학생의 건강한 식생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연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