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귀포시교육지원청 ,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서귀포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다문화교육과 청소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연대, 협력 다져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은 5월 22일(금)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상구),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만)와 다문화교육과 청소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 가족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담, 통번역 서비스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문화 전문기관이다. 한편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청소년의 인성교육, 진로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업무협약은 관내 다문화가정학생 번역서비스 지원을 위한 방안 협의 및 청소년교육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추진되었다.

이날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체결된 협력분야로는 다문화교육 관련 홍보 및 협력,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 교육 운영 지원 등이다. 또한,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 등 학생교육활동 관련 분야에 협력 추진하기로 했다.

강경숙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날 협약식에서“우리교육지원청과 함께 펼치는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의 다문화 교육과 청소년 활동 등 특화된 교육활동은 아이들에게 상호 존중, 배려와 협력, 나눔과 연대의 소중함을 가르쳐 줄 것이다”며 “특히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인 아이들의 지원에 협력기관이 함께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거듭 강조하였다.

한편,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향후 업무협약 체결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학교, 가정,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문화교육 및 청소년 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전개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