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아산시, ‘임신 전 예비엄마 검진’과‘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신청하세요!

자궁초음파 검사 등 22종과 기저귀·조제분유 구매비용 지원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올해부터 저출산 극복과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임신 전 예비엄마 건강검진 사업’과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신 전 예비엄마 건강검진 사업’은 아산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임신 전 예비엄마를 대상으로 한다.

자궁초음파 검사 등 22종을 관내 산부인과의원 4개소(다나산부인과의원, 다온미래산부인과의원,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청아미즈산부인과의원)와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다.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지원대상자가 확대됐다. 지원대상은 24개월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 차상위, 한부모 가구 및 기준중위소득 80%이하 장애인 가구, 기준중위소득 80%이하 다자녀(2인 이상) 가구이다.

기저귀 구매비용 월 64,000원을 지원하며,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대상자 중 산모의 질병·사망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에 월 86,000원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보건소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모자보건팀(☎537-3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태 보건소장은 “2020년에는 건강한 임신·출산·양육을 위해 ”임신 전 예비엄마 건강검진 사업과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에 아산시민의 많이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아산시보건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