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세종시교육청, 등교수업 이후 안전한 학교체육활동 가이드라인 안내

학교운동부, 훈련장 방역 철저, 집중력?몰입도 높인 훈련 시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학교체육활동 가이드라인을 각 급 학교에 배포했다.

등교수업 이후 학교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학교체육활동의 일관된 기준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체육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에 대한 철저한 방역조치와 체육활동 영역별 예방 지침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안내했다.

학교는 체육시설.공간에 대한 정기적인 방역소독, 체육활동 시 개인용품 사용, 공용 사용되는 시설.기구의 일상소독, 체육활동 공간에 손소독제 비치, 체육활동 전.후 5분 안전수칙 교육 등의 방역조치를 취한다.

운동장 등 실외 개방된 공간에서의 수업을 권장하고 부득이하게 실내공간에서 교육활동을 실시할 경우 출입문, 창문 등을 상시 개방하여 충분한 환기를 유지하도록 했다.

체육수업과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시에 불필요한 신체접촉이나 근접거리에서의 대화 자제, 단체이동.운동은 가급적 지양하고 이론수업과 개인운동 중심의 비접촉 방식의 활동 위주로 진행한다.

체육수업이 있는 날에는 탈의실 등 밀폐된 공간에서의 학생 간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 체육복 등교를 허용했다.

또한, 학교운동부 운영 시에 대인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학년별 격일제.시차제 훈련, 포지션별 시차제 훈련 등 운영 방안을 안내했고, 지역사회 체육시설을 이용한 합동훈련, 대회출전 등은 원칙적으로 금지했다.

아울러, 생존수영교육을 위해 차량 이동시 차량 내 학생 간 거리 유지를 위해 2회로 분산하여 시차 이동을 권장했고, 시차 이동이 어려울 경우 버스 탑승 전.후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이동 중 대화를 자제하도록 권고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체육교육은 단순한 지식습득을 넘어 신체활동을 통해 삶의 의미를 탐색하는 전인적 교육의 측면에서 중요하다”며, “코로나19의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도 안전한 체육활동 기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과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