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7억뷰를 돌파했다.
25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7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 10월 6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7개월 만에 7억뷰를 기록, 굳건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3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닫고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화려한 세트와 세련된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특히 '페이크 러브'가 수록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데 이어 15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페이크 러브'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0위를 시작으로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작년 2월 개최된 제16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노래상과 최우수 팝 노래상을 받기도 했다.
이밖에도 방탄소년단은 '마이크 드롭' 리믹스와 '아이돌' 6억뷰 등 20여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보도자료출처: 김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