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시, 신규농업인(귀농인) 교육으로 귀농 자신감 UP!

신규농업인(귀농인) 영농정착 기술 교육생 모집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신규농업인(귀농인)의 조기 농업자립기반 구축을 돕고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신규농업인(귀농인) 영농정착기술교육 교육생을 1월 28일부터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3월부터 9월까지 약 7개월 동안 총 23회 실시하며, 교육대상은 5년 이내 지역에 이주한 귀농인, 안동시 귀농 예정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요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교육내용으로는 과수, 채소, 수도작, 특용작물 등 다양한 작물에 대해 기초 토양관리법을 시작으로 종자 파종, 작물의 기본생리, 병해충 방제, 수확 및 저장관리법 등 종합적 재배관리기술에 대한 체계화된 이론교육과 함께 선진농장 현장 교육 및 전문농업인 사례발표, 농기계 안전, 유용 미생물의 활용 등 농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생들은 이 교육을 통해 농업 기술습득뿐만 아니라 교육생 상호 간 영농정보 교환으로 농업 현장 실천능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졸업 후에도 네트워크를 구축해 자율적 학습활동을 이어가는 등 이번 교육이 신규농업인들에게는 농촌 생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베이비붐 세대 은퇴자와 가업을 승계하고자 하는 청년 농업인 등 다양한 귀농인들이 영농경험 부족과 지역민들과의 소통 부족으로 인한 농촌사회 조기 적응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귀농 정착으로 인구 유입 및 농촌사회의 새로운 활력원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안동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