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9억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9억 뷰를 돌파했다.

22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4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3분께 유튜브 조회 수 9억 건을 넘었다.

이는 10억대 조회 수의 반열에 오른 'DNA'에 이은 통산 2번째 9억 뷰 뮤직비디오다. 추가로 공개된 아미 버전('ARMY With Luv' ver.)까지 더하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약 9억5000만 건에 달한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8위에 진입해 8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경쾌하고 자유로운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는 물론,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시선을 끈다.

방탄소년단은 억대 조회 수의 뮤직비디오를 총 25편 보유하고 있다. 'DNA' 10억 뷰,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7억 뷰, '불타오르네(FIRE)'와 '피 땀 눈물' 각 6억 뷰, '쩔어'와 '세이브 미(Save ME)' 각 5억 뷰 등이 있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보도자료출처: 김영일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