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24시간만에 1억뷰

'다이너마이트' EDM·어쿠스틱 버전 24일 발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24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22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1시에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30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억 뷰를 돌파한 26번째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지난 6월 '블랙 스완(Black Swan)' 이후 한국 가수 최다 1억 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두 달만에 갈아치웠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 공개 20여분 만에 조회 수 1000만 건을 넘겨 지난 2월 1시간5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한 'ON' 기록을 경신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어 1시간14분 만에 2000만 뷰, 3시간 만에 3000만 뷰를 넘겼다.

이외에도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정상은 물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아 완성한 곡이다. 이날 오전 8시 기준 전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오후 1시(한국시간)에 '다이너마이트'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어쿠스틱 버전도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오전 9시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다이너마이트' 첫 무대를 펼친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보도자료출처: 김영일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