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영환), CJ ENM(대표 강호성)과 (현지시간) 20일부터 21일 양일간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피어 17(Pier 17)에서 한류공연(케이(K)-팝(POP))과 중소기업 제품 특별 판매전을 연계한 ?케이(K) 미니콘(MinICON) 및 판촉전 인(in) 뉴욕(NYC)?를 개최했다.
이번 케이(K) 미니콘(MinICON) 및 판촉전은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유망 소비재 제품 등을 뉴욕에 선보이는 행사이다.
집객효과가 높은 한류공연과 중소기업 제품 현장판매전을 결합해 케이(K)-팝(POP)에 대한 사랑이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한류공연에는 세계적인 스타 보아를 비롯해 WinNER, CIX가 참여했다.
주요(메인)공연은 21일 약 2시간(19:00 ~ 21:00)동안 진행됐으며, 케이(K)-팝(POP)의 역동적인 무대에 뉴욕시민 2천명이 열렬한 환호를 보냈다.
공연뿐만 아니라 사전행사로 열린 케이(K)-팝(POP) 커버댄스, 영향력자(인플루언서)의 미용(뷰티) 호화쇼(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행사(이벤트)는 행사장을 방문한 뉴욕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별판매전에는 케이(K)미용(뷰티)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뉴욕시민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한류공연 및 부대행사 등을 즐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케이(K)-미용(뷰티) 제품 등을 체험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공연장 내에 판매공간(부스) 30개를 운영했다.
기능성 피부관리(스킨케어) 화장품(회사 : 더마펌), 동물 캐릭터가 그려진 마스크팩(회사 : 스프링클) 등 높은 품질과 참신한 생각(아이디어)이 담긴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 중 더마펌은 ’21년 중국 수출액이 약 600억원에 이르는 화장품 제조 전문 중소기업으로, 중국 시장에서 검증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뉴욕시장에 도전했다.
스프링클은 ’22년 7월 케이(K)CON 엘에이(LA)에서도 40억원의 현장계약을 체결한 것에 이어 뉴욕에서도 현장계약 약 14억원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더마펌과 스프링클 관계자는 “중소기업 제품 대부분이 미국에서 인지도가 낮은 편인데, 이번 판촉전에서는 케이(K)-팝(POP)의 나라에서 온 제품이라며 사람들의 관심과 애정을 많이 받았다”며,“우리같은 중소기업에게는 정말 큰 기회가 되는 행사”라고 말했다.
이영 장관은 “세계적인(글로벌) 기업 애플은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감성마케팅으로 소비 유행(트렌드)을 주도하고 있다”며, “제품의 구매여부가 개개인이 느끼는 감성과 이야기하기(스토리텔링)에 의해 결정되는 시대”라고 말했다.
또한, “전세계가 사랑하는 케이(K)-팝(POP)을 비롯해 드라마, 웹툰,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와 중소기업 제품을 협업(콜라보)하여 전세계인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출처: 중소벤처기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