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새 정부 국정과제인 '농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농식품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농식품 디지털 혁신'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10월 25일부터 10월 28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업의 미래 성장 산업화’를 주도해 나갈 농식품 분야 공무원의 디지털 마음가짐 함양 및 농업 디지털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의 이해, 농식품 분야 디지털 기술, 디지털 데이터 확보 및 분석 능력 강화 등 이론 교육과 지능형농장 혁신단지(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을 통한 현장교육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2021년 농식품부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뽑힌 ‘농정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과 정책 운영 역량 향상을 위해 데이터 전략 수립, 배추가격 예측 실습, 데이터 활용 농정 추진 아이디어 발굴 등 빅데이터를 농업정책 현장에 직접 다양하게 활용하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 활용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농산물을 생산하고 미래 농업 인재를 양성하는 지능형농장 혁신단지(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현장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성우 교육원장은 “데이터 및 디지털 농업기반 농업 정책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관련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여 인공지능(AI)과 디지털 농업 시대에 맞는 미래농업의 정책 전문가 양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농림축산식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