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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축제(페스티벌)? 개막 일주일만에 매출 목표 3,000억원 조기 달성

온라인 경로(채널) 2,131.6억원, 현실공간(오프라인) 매장 871.2억원의 매출 기록

중소벤처기업부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축제(페스티벌)? 진행 6일차(12.21)까지 온?현실공간(오프라인) 경로(채널)를 통해 총 3,002.8억원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윈?윈터 축제(페스티벌)은 다양한 온·현실공간(오프라인) 경로(채널)을 통해 우수 중소·소상공인 상품 판매를 촉진하고, 나눔을 통해 따뜻한 연말을 만들기 위한 행사이다.

21일까지의 매출실적(3,002.8억원)은 온라인 사전 기획전을 포함해 티브이(TV)안방구매(홈쇼핑),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경로(채널)을 통한 매출 2,131.6억원과 온누리소비복권 등 소비촉진 행사(이벤트), 오2오(O2O) 거래터(플랫폼), 정책매장 등 현실공간(오프라인)을 통한 매출 871.2억원을 합한 금액이다.

이는 18일까지의 1주차 실적(1,954.5억원) 대비 1,048.3억원이 증가한 수치이다.

윈?윈터 축제(페스티벌)에는 쿠팡, 위메프, 지(G)마켓와 같은 인터넷몰과 티브이(TV)안방구매(홈쇼핑), 전통시장 등 온?현실공간(오프라인) 총 215개 경로(채널)의 4만 7천여개 업체가 참여 중이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인 상품들도 나타나고 있다.

간편한 조리가 장점인 ‘덮밥소스’는 위메프 온라인 기획전에서 21일까지 6,108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속초 중앙시장의 ‘반건조 고등어’도 에이케이(AK)몰 온라인 기획전에서 20일까지 2,4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우리 전통식품에 맛과 영양을 더한 ‘현미 누룽지’는 21일 티브이(TV)안방구매(홈쇼핑)과 티(T)상거래(커머스)를 통해 평소 방송 대비 약 2배인 6천만원의 매출 성과를 얻었다.

온누리상품권 지류 상품권의 경우 특별판매기간(12.1 ~ 12.16) 중 5,138.1억원을 판매한 후로도, 22일까지 101.4억원의 상품권이 추가 판매돼 12월 누적 판매금액이 5,239.5억원에 달했다.

이영 장관은 “국민 여러분께서 윈?윈터 축제(페스티벌)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이 높은 매출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이제 행사가 중반을 넘어 막바지로 향하고 있는데, 마지막까지 우리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윈?윈터 축제(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되는 온라인 기획전의 주요 내용은 공식 누리집(윈윈터페스티벌.kr)과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기획전으로 직접 연결 가능한 링크도 제공해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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