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정성군기자)한국방송문화예술진흥원(이사장 김돈우)이 주최하고 HBS한아방송이 주관하는 “2023 부산국제가요제 및 한국방송문화예술 대상 시상식”이 지난 4일 부산 금정문화 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대중예술의 발전과 공연문화를 활성화 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여 왔으나, 코로나 여파로 중단된 이후 다시 재개되었다.
2023 부산국제가요제 및 한국방송문화예술 시상식 (부산 금정문화 회관) <사진=양명진기자>
한국방송문화예술진흥원 김돈우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문화를 바꾸고 생각을 바꾸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문화예술인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활동을 당부했으며, 앞으로 다가올 환경 문제에도 문화예술인들이 버리는 것 이전에 잘 사용하는 것부터 실천하자고 했다.
예술문화음악 대상수상자로 선정된 황성민 예술문화복지사 부산연합회장 <사진=양명진기자>
이날 시상식 행사에는 백종헌 국회의원 강주택 부산광역시의원 김기재 영도구청장 김상근 부산경찰청경우회 박철준 파출소장외 의료 교육 경제 종교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이 있었으며, 특히 예술문화복지사 부산연합회 황성민 회장이 예술문화 음악부분 수상자로 선정 되어 단체 회원들로부터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부산국제가요제 대상 수상자 홍향희씨 <사진=양명진기자>
시상식에 이어 부산국제가요제 본선 진출 자들의 열띤 경합이 있었다 국내외 누구나 연령 제한 없이 도전 할 수 있어 참가신청 456팀이 예선에 참여하였으며 예심을 통과한 17팀이 무대에올라“영예의 대상 주인공은 홍향희(30세부산)씨가 대상을 차지해 일천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번 부산 국제가요제는 내년에도 같은 시기에 열릴 예정이며 가수 지망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행사 주최 측은 전했다.
-
글쓴날 : [2023-06-09 09:27:11.0]
Copyrights ⓒ 환경과예술신문 & acw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