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부도서관, 중국 문화 학습 동아리 운영

지역 주민 글로벌 역량 강화

대구광역시립남부도서관(관장 배호기)은 지역 주민과 학생들에게 중국어, 중국 문화 및 인문학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국 문화 학습 동아리’를 운영한다.

‘중국 문화 학습 동아리’는 중국어 교사 양성 과정을 수료하거나 중국어 관련 자격증(HSK 6급, 관광 중국어 통역사 등)을 소지하고 있는 재능 기부자 멘토들의 자원봉사로 운영되는 학습 동아리다.

중국 문화와 중국어 실용 회화를 학습하는 ‘중국어 탐험대(초등학생 4~6학년)’, ‘중국어 왕초보반’, ‘중국어 중급반’을 비롯해 중국 인문학을 학습하는 ‘중국 역사반’, ‘중국 고전반’까지 총 5개 반을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올해 신설되는 ‘중국어 탐험대’반은 초등학생들이 중국 전통 명절을 통해 중 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중국어를 보다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학습 동아리는 월 2~5회 도서관 1층 중국문화정보실 또는 2층 제3강의실에서 운영한다. 연중 동아리 회원 신청이 가능하며, 독서문화과(2층) 또는 중국문화정보실(1층)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T. 231-2333~4)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학습 동아리 운영에 관한 사항은 남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부도서관 관계자는 “이번에 초등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중국어 탐험대’반을 신설했다”며 “지역 사회 평생학습 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광역시립남부도서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