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사과·포도·복숭아…과실수 재배기술 배운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020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 수강생 30일까지 모집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020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과실수 재배 기술교육’은 사과·배·포도·복숭아 등 과실수의 재배 기초 이론부터 재배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가 2월 7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오후 2시), 10회에 걸쳐 강의한다. 농업기술센터와 호매실 과수공원에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이 이뤄질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으로 과수 재배기술 정보 활용하기 ▲동계 과실수 전정(가지치기) ▲병충해 방제 및 유제(기름 상태의 농약) 살포 ▲순지르기(원줄기 끝을 잘라 더는 성장하지 않도록 관리)·적과(올바른 모양의 과실을 수확하기 위하여 알맞은 양의 과실만 남기고 따버리는 것) 등 결실관리 ▲여름 전정(가지치기) 및 수확 ▲수확 후 관리 등이다.

이와 함께 교육생들이 각자의 집·농장 등에서 가꾸는 과실수를 효율적으로 재배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설명해주고, 재배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도 해줄 예정이다.

과실수 재배 농업인, 귀농·귀촌 예정자, 일반 시민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20명을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 소식’에 게시된 ‘2020년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생 모집 안내’ 공고문에서 교육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으로 방문하거나 팩스(031-228-3730) 또는 전자우편(niceday9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과실수 재배관리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이론·실습 교육을 운영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수원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